홈>스페셜크리닝>커튼
 
커튼청소의 필요성
 
- 요즘 시중에 나와 있는 커튼은 대개 방축가공이 되어 있으므로 세탁시 손질만 잘하면 세탁으로 인한 손상을 막을 수 있는데 커튼에 묻은 때는 대부분 수용성이므로 집에서도 커튼을 손질할 때는 먼저 솔로먼지를 털고 고리를 뺀 다음 병풍처럼 접어서 대야에 넣고 정성스럽게 손빨래하면 되는데 커튼 세탁시 요령은 먼저 세제를 물 4리터에 뚜껑 하나의 비율로 넣고 방망이로 누르거나 발로 밟아 빱니다. 시커먼 때가 빠지면 한번 헹구고 세탁용 세제를 다시 넣어 빱니다.

- 레이스가 달린 커튼같은 경우에는 우선 먼지를 잘 털어낸 다음 서너군데 고무 줄로 묶어 세탁기에 넣습니다.
그러면 몇장을 넣어도 서로 엉키지 않고 꺼내기도 좋습니다. 그리고 이것을 말릴 때는 굳이 빨랫줄에 말리지 말고 직접 커튼 레일에 매달아 두면 잘 마릅니다.

- 나일론이나 테트론 또는 유리섬유로 된 커튼을 빨면 천이 후들후들해지게 되는 데 이를 다시 빳빳하게 하기 위해서는 커튼을 세탁한 다음 분유나 탈지유를 풀어 그 속에서 한번 헹구어 내면 커튼이 풀 을 먹인 것처럼 빳빳해 집니다.

 
커튼을 간편하게 세탁하려면

커튼은 평소 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거나 먼지털이로 털어주기만 해도 된답니다. 커튼이 더러워져 세탁하고자 할 땐 커튼을 떼어내기 전에 청소기로 먼지를 충분히 빨아들입니다.
세제는 일반 의류용 세제를 사용하면 되구요.. 심하게 더러워졌을 때는 주거용과 의류용 세제를 반씩 섞습니다.
담뱃진이 엉겨 붙었다면 연한 소금물에 담갔다가 일단 물로 소금기를 뺀 다음 세 제로 빱니다.
헹궈서 탈수한 후에는 커튼 레일에 그대로 걸어두면 구김도 생기지 않으면서 저절 로 마릅니다.
완전히 마르고 난 다음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두면 얼룩이나 때가 잘 타지 않습니 다.
레이스가 달린 커튼은 그대로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레이스가 달린 부분이 상하기 쉽습니다.
우선 먼지를 잘 털고 서너 군데씩 고무줄로 묶어 세탁기에 넣습니다. 그러면 서로 엉키지도 않고 꺼내기도 편리하답니다.

 
가격안내(서비스가격은 전화상담시 절충이 가능합니다.)
구 분 가 격 비 고
브라인더/롤스크린
개당
20,000원~40,000원
크기에따라 비용이 추가될수있음
서비스가격은 전화상담시 절충이 가능합니다.
커튼/버티컬
대형 개당
30,000원~50,000원
수거세탁, 수량이 많을시 할인적용
서비스가격은 전화상담시 절충이 가능합니다.
소형 개당
30,000원~40,000원
수거세탁, 수량이 많을시 할인적용
서비스가격은 전화상담시 절충이 가능합니다.